최성호 원장은 한국 알콘에서 개최하는 All That PCIOLs Symposium에서 "백내장 재수술의 근본 원인과 임상적 치료법"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알콘에서 개최한 심포지엄은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PCIOL(노안교정 인공수정체) 찾기란 주제로 열렸으며, 백내장 환자들의 노안 교정용 인공수정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최신 지견 공유의 시간이었습니다.
최성호 원장은 컨투라비전과 같은 각막지형도 기반의 라식수술이 노안치료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으며, 노안 백내장 치료를 위해 다초점인공수정체 삽입 후 시력의 질이 낮은 경우 컨투라와 같은 각막지형도 기반 수술로 각막의 표면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울퉁불퉁한 각막의 표면을 매끈하게 함으로써 고위수차를 줄여 시력교정은 물론 시력의 질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최성호원장은 대한안과학회 기간 중 스위스 Ziemer사가 주최한 Z8 클리어 유저 미팅에 단독 연자로 참여하였습니다. 클리어와 스마일의 임상 결과를 비교하여 고도난시와 시력향상 면에서 클리어가 더 우수하다는 결과와 클리어와 스마일을 비교한 증례들 발표하였으며, 안과 전문의들과 클리어라식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